엘든 링 (Elden Ring)라니 퀘스트 공략(스포 주의)
라니 퀘스트를 하려면 라니를 만나야 합니다.
게임 초반 멜리나를 만난 이후 밤에 엘레의 교회에 가면 교회 벽에 여자 아이가 앉아 있는 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자기의 이름을 레나라고 소개하며 늑대의 뼛가루와 함께 영체를 불러낼수 있는 도구인 황혼의 종을 줍니다. (만일 라니를 안 만나고 원탁에 먼저 갔으면 교회에 가도 라니가 등장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라니에게 받을수 있는 뼛가루와 황혼의 종은 원탁의 상점에서 팔게 됩니다. 라니를 안 만나도 퀘스트에는 지장이 없으니 안심하세요)
이후 그녀와 다시 대화하면 그녀는 사라지게 되고 라니와의 첫 만남은 끝나게 됩니다.
이제 라니의 퀘스트를 받으려면 다시 라니를 만나야 하는데 라니를 만나려면 라니가 있는 라니의 마술사 탑까지 가야만 합니다. 그곳은 호수의 리에니에 지역 북서쪽에 있으며 그곳으로 가려면 멀기트, 고드릭, 말레나, 친위기사 로레타까지 물리쳐야 합니다. 로레타까지 물리친 후 성 뒷문을 통해 아래 이미지에 표시된 라니의 마술사 탑으로 갑니다. (탑 앞에 용이 있는데 싸워도 되고 무시하고 탑에 들어가도 됩니다. 만일 용과 싸우게 되어 용의 체력이 절반이 되면 도망을 갑니다.)
탑 꼭대기까지 올라가서 그녀와 대화하면 자기를 섬기지 않겠냐고 하는데 '마녀 라니를 섬긴다'를 선택해 그녀를 따릅니다. 그러면 그녀는 여러가지 정보를 얘기하는데 노크론의 비보를 가져다 달라는 말과 함께 도읍 노크론과 그녀를 따르는 참모들에 대해 언급을 합니다. 이제 아래층으로 내려가 라니의 참모들(이지, 블라이드, 셀브스)과 만나 대화를 합니다.
세명의 참모들과 모두 얘기를 했으면 다시 최상층으로 가서 라니와 대화하면 자기는 깊은 잠에 들거라고 얘기를 합니다.(이제부터 라니 퀘스트의 시작입니다.)
라니가 부탁한 '노크론의 비보'를 가져 오려면 지하도시 노크론으로 가야 하는데 노크론으로 가기 위해서는 케일리드 지역에 있는 적사자성의 보스인 라단을 물리쳐야만 합니다. (라단을 치러가기 전에 성관으로 가는 길(축복)에 있는 라니의 참모인 대장장이 이지를 만나 노크론에 대해 이야기를 합니다.)
적사자성으로 들어가려면 정문이 닫혀 있어 들어갈수가 없는데 정문기준 오른쪽으로 성을 끼고 돌아가면 성 뒷편에 사다리가 있습니다. 그걸 통해 들어가서 전진하면 두명의 보스와 싸우게 되고 늙은기사인 제렌을 만나게 됩니다. 그와 대화하여 대장장이 이지에 관해 이야기를 합니다. 이후 다시 이지에게 말을하면 노크론에 대한 단서를 알게되고 적사자성의 축제가 시작 됩니다. (이제부터 라단을 잡으러 갈수 있게 됩니다.)
적사자성으로 가서 두명의 보스와 싸웠던 광장으로 가면 제렌이 축제를 알리는 얘기를 합니다. 제렌과 대화하여 '축제를 할 준비가 되었다'는 선택을 하면 라단에게 가는 문이 열리게 됩니다. (제렌과 처음 만났을때 그의 등 뒤에 있던 닫혀있던 문이 열려 있습니다. 문으로 들어가 오른쪽의 문으로 나가면 라단에게 갈수 있는 승강기가 나옵니다.)
승강기를 타고 내려와 앞에 있는 텔레포터를 이용하면 라단과 싸우게 됩니다. (라단은 무지 쎄니 주의해서 플레이 해주세요 정 어려우면 다른 플레이어의 도움을 받는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라단을 물리치게 되면 축복 옆에 블라이드가 있습니다. 그와 대화하면 별이 떨어진 곳에서 만나자고 하며 이제 그곳으로 가면 노크론으로 갈수가 있게 됩니다.
하이트 요새 서쪽으로 가서 빨간 동그라미 친 곳으로 가면 땅속에서 바위들이 허공에 떠있는 모습을 볼수가 있습니다. 이곳이 노크론으로 가는 입구로 말을 타고 아래로 계속 내려가면 노크론에 도착하게 됩니다.
노크론에 도착하여 앞으로 전진하다 보면 화신의 물방울과 싸우게 됩니다. 이 녀석은 현재 플레이어와 똑같은 장비와 스탯으로 복제를 해서 싸우기 때문에 플레이어가 쎌수록 물방울도 쎄집니다.
화신의 물방울을 이긴 후에 전진하다 보면 파란 오라에 둘러싸인 노래부르는 소가 나옵니다. 화살표 방향대로 가면 축복이 있으니 활성화 시키고 앞으로 떨어지면 됩니다. (축복이 잘 안보이는 곳에 있으니 주의깊게 살펴 보세요 이곳에서 6개의 화로에 불을 밝히면 숨겨진 보스인 선조령의 왕과도 싸울수가 있습니다.)
축복을 활성화 시킨 후 아래의 건물로 점프하면 밤의 성역에 진입하게 됩니다. 지붕을 점프해서 전진하다 보면 아래와 같은 건물이 나오고 동그라미 친 곳으로 들어가면 라니가 원하는 노크론의 비보를 얻을수 있습니다.
동그라미 친 곳을 확인 했으면 외다리를 건너 건물에 들어가면 석검열쇠로 열수 있는 방이 있습니다. 그곳에는 엘든링 최강의 영체인 화신의 물방울이 있으니 꼭 얻어두시기 바랍니다.
뼛가루를 얻은 뒤 아래층으로 내려가면 아까 동그라미 친 곳 앞에 도달하게 됩니다. 그곳으로 들어가서 보물상자를 열면 라니가 원하는 노크론의 비보인 손가락 죽임의 칼날을 얻게 됩니다.
손가락 죽임의 칼날을 얻었으면 다시 라니의 탑으로 갑니다. 라니가 있는 라니의 탑으로 가서 라니에게 칼날을 주면 고맙단 말과 함께 카리아의 뒤집힌 동상을 줍니다. (라니와 두번 대화해야 합니다.) 카리아의 뒤집힌 동상은 나중에 피아 퀘스트할때 꼭 필요한 아이템으로 사룡 포르삭스를 만나기 위한 아이템 이기도 합니다.
라니와 대화를 마쳤다면 라니의 탑 위쪽에 위치한 레나의 마술탑으로 갑니다. (만일 레나의 탑이 봉인이 안풀려 있으면 라니의 탑 앞에 있는 용을 두들겨 패서 도망치게 만든 후, 축복에서 쉬었다가 다시 가면 봉인이 풀려있을겁니다.)
레나의 탑에서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 뒤를 돌아보면 보물상자가 있습니다. 열어서 라니의 마술사 세트를 챙겨둡니다. 그리고 최상층으로 가면 텔레포터가 있습니다. 그걸 타고 에인세르강으로 갑니다.
에인세르강에 도착하여 앞으로 조금만 나아가면 석관에 아이템이 있는데 그걸 얻습니다. 그 아이템은 '작은 라니'인데 작은 라니를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축복에서 쉬면 '작은 라니에게 말을 건다'라는 메뉴가 생깁니다. 작은 라니에게 말을 걸면 처음에는 대화를 피하지만 몇번 대화를 반복하면 대화를 하게되고 재앙의 그림자를 없애달라는 말을 합니다.
작은 라니와 대화가 끝났으면 아래의 지도를 참고로 전진합니다. 빨간 동그라미 친곳으로 가면 승강기가 나오고 승강기를 타게 되면 녹스텔라 폭포에 도달하게 됩니다.
폭포에 도달한 후 앞으로 전진하다 보면 재앙의 그림자와 싸우게 되고 그를 물리치면 보상으로 버려진 왕가의 열쇠를 얻습니다.
왕가의 열쇠를 얻고 앞으로 전진하여 승강기를 타면 부패한 호수에 도착하게 됩니다. 여기서 축복을 밝힌 후, 예전에 레날라와 싸웠던 레아 루카리아 대서고로 가면 전에 열지 못했던 보물상자를 왕가의 열쇠를 사용해 열수가 있습니다. 보물상자를 열어 암월의 반지를 챙겨두세요
이제 다시 부패한 호수로 가서 호수를 건너야 하는데 건널동안 부패에 걸려 HP가 계속 깍이니 붉은 성배병과 부패 이끼약을 최대한 많이 챙긴후에 호수를 건너야 합니다. (보이는 아이템 신경쓰지말고 계속 달리세요)
적들을 조심해서 동그라미 친 곳 까지 가면 석관 하나가 폭포 끝에 있는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이걸 상호작용하면 보스인 아스테르와 싸우는 곳으로 가게 됩니다.
아스테르를 물리친 후 앞으로 전진하면 승강기가 나옵니다.(암월의 반지가 없으면 문이 봉인이 되어있어 더이상 앞으로 갈수가 없습니다.) 승강기를 타고 올라갑니다.
승강기를 타고 올라가면 월광의 제단이 나옵니다. 이제 말을 타고 마누스 셀리스 대교회에 가면 축복 옆의 땅에 구멍이 나있는 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그곳으로 떨어져 계속 직진하면 라니와 비슷해 보이는 시체가 있습니다. 그 시체에 반지를 껴주면 이벤트 시작과 함께 퀘스트가 완료되고 보상으로 암월의 대검을 얻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