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트로피 난이도 : ★★★★★☆☆☆☆☆

▷ 반 복 난이도 : ★★★★☆☆☆☆☆☆

▷ 오프라인 트로피 갯수 : 39개 (21 14 3 1

▷ 온라인 트로피 갯수 : 0개

 플래티넘을 얻기위해 걸리는 시간 : 15 ~ 20시간
▷ 플래티넘을 얻기위해 걸리는 최소 회차 : 3회차
 오류 트로피 : 없음


오네찬바라 오리진은 오네찬바라 시리즈 15주년 작품으로 2019년 일본에서 발매된 후 202년 9월에 한국어 더빙으로 한국에 발매되었습니다. 트로피의 경우 역대 오네찬바라 시리즈중에 제일 난이도가 쉽습니다. 다만 액션 게임이다 보니 몇몇 구간만 약간 어려운데 이것도 중반부터는 레벨과 장비빨로 커버가 가능해서 거의 보양식 정도로 트로피와 게임 난이도가 급격하게 떨어집니다.

1회차에 얻는 트로피

게임을 시작하여 메인메뉴가 보이면 스토리 항목을 선택한 후 난이도를 선택할때 플래티넘 획득 시간을 줄이려면 1회차 난이도를 하드 난이도로 선택하여 게임을 시작 합니다. (노멀을 선택하여 엔딩을 볼경우 잠겨있는 나머지 두개의 난이도가 언락이 되질 않습니다. 반드시 하드 난이도로 엔딩을 봐야만 나머지 잠겨있는 난이도가 언락이 됩니다.) 만일 하드 난이도가 어렵다 하시는 분들은 노멀 난이도로 엔딩을 봐주세요 게임볼륨이 그다지 크지 않은 관계로 캐릭터 레벨 올리고 장비 업그레이드 하면 엔딩은 금방 볼수가 있습니다.

처음에 하드 난이도를 진행할 경우 레벨과 장비가 업그레이드 되지 않은 상태라 챕터 2와 챕터 7이 많이 어려울수가 있습니다. 이 게임은 게임을 진행하면서 회복약을 상점에서 구입해서 쓸수가 있으니 보스와 싸우다 체력이 많이 깍이면, 버튼을 눌러 핸드폰 화면이 나오면 상점 항목으로 들어가 회복약인 큐어젬을 구입하여 사용하면서 싸우시기 바랍니다.) 

1회차의 목적은 게임의 엔딩을 보고 엑스트라 스테이지를 언락 하는것이 급선무 입니다. 엑스트라 스테이지와 관련된 트로피도 있고 트로피와 관련된 웬만한 노가다는 엑스트라 스테이지에서 해야 하기 때문에 엑스트라 스테이지를 빠르게 언락 시키는게 중요 합니다.

 BIKINI 사무라이, 개막!  (스토리 진행 관련 자동 트로피)

스토리 챕터 1을 클리어했다.

 피의 폭주  (스토리 진행 관련 자동 트로피)

스토리에서 처음으로 폭주했다.

 좀비 대투사  (스토리 진행 관련 자동 트로피)

스토리에서 데부다를 이겼다.

 언니의 의지  (스토리 진행 관련 자동 트로피)

스토리에서 사야카를 이겼다.

 기혈의 진정한 힘  (스토리 진행 관련 자동 트로피)

스토리에서 처음으로 망아 상태가 되었다.

 「유대」  (스토리 진행 관련 자동 트로피)

스토리에서 사키를 이겼다.

 목소리의 정체는...  (스토리 진행 관련 자동 트로피)

스토리에서 레이를 이겼다.

 섬뜩한 울음소리  (스토리 진행 관련 자동 트로피)

스토리에서 우비 제2형태를 이겼다.

 되살아나는 부조리  (스토리 진행 관련 자동 트로피)

스토리에서 데스베어를 이겼다.

 복수의 끝에  (스토리 진행 관련 자동 트로피)

스토리에서 안즈(폭주)를 이겼다.

 아버지의 소원  (스토리 진행 관련 자동 트로피)

스토리에서 오보로(망아)를 이겼다.

 LesMiserables...  (스토리 진행 관련 자동 트로피)

스토리에서 에바를 이겼다.

 그럼 안녕!  (스토리 진행 관련 자동 트로피)

스토리에서 레이(폭주)를 이겼다.

 계승되는 유지  (스토리 진행 관련 자동 트로피)

스토리의 모든 챕터를 클리어했다

 찬바라 삼매경! 

스토리를 난이도 「하드」로 클리어했다.

엑스트라 스테이지 관련 트로피

1회차의 엔딩을 봤다면 엑스트라 스테이지가 언락되어 있을겁니다. 엑스트라 스테이지로 들어가 연습하는 셈치고 게임을 즐겨주세요 바로 버서크 난이도나 바이올런트 난이도를 즐겨도 상관 없지만, 그럴경우 렙과 장비가 딸리기 때문에 게임 플레이가 버겁습니다. 그러므로 엑스트라 스테이지를 플레이 하여 캐릭터 레벨을 둘다 99로 만들어 주세요

이 게임은 레벨 노가다보다 돈 노가다가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51층까지 완료하는 목적으로 엑스트라 스테이지를 플레이 해주시면 됩니다. 두캐릭의 레벨을 99로 만들고 어느정도 돈을 모았다면 2회차 난이도를 바이올런트나 버서크 난이도로 엔딩을 봅니다.

 서바이벌 도전장 초급 

무한 서바이벌 8층을 노 대미지로 클리어했다.

무한 서바이벌 8층에 있는 보스는 데부다로 별도의 아이템 필요없이 플레이 할 캐릭터에게 강력의 반지, 혈호 촉진의 반지, 황홀의 반지만 있으면 쉽게 노대미지로 클리어 할수가 있습니다.

데부다와 싸울때 데부다가 점프하면 패링으로 받아친 후에 뚜드려 패면 됩니다. (더 쉽게 잡고 싶으면 반지 말고도 아이템으로 파워젬도 구입한 후 엑스트라 미션을 시작하여 8층전까지 데부다를 팰 캐릭터를 선택하여 망아 상태로 만들어 둡니다. 예를 들어 아야로 데부다를 뚜드려 패고 싶으면 아야에게 장비를 모두 착용시킨 후에 8층전까지 망아 상태로 만든 후 망아 상태가 되면 바로 사키로 체인지를 합니다. 이러면 아야로 다시 교대해서 플레이 하지 않는 이상 절대로 아야의 망아 상태가 풀리지 않게 됩니다. 이 상태로 8층까지 가서 데부다랑 싸울때 패기전에 파워젬써서 공격력을 최대로 올린후에 패면 더 쉽게 잡을수도 있습니다.)


 서바이벌 도전장 중급 

무한 서바이벌 23층을 노 대미지로 클리어했다.

서바이벌 도전장 상급 트로피를 참고 하세요

 서바이벌 도전장 상급 

무한 서바이벌 31층을 노 대미지로 클리어했다.

무한 서바이벌 23층과 31층의 보스는 데스베어와 오보로로 테크닉이 아닌 쉽게 꼼수로 잡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필자도 똑같이해서 한번에 트로피를 땃습니다. (이 게임은 자동저장이므로 트로피 작업을 하기전에 세이브 파일을 USB 또는 PS PLUS로 세이브 파일을 옮겨 두세요

1. 무한 서바이벌을 플레이 하기 전에 상점에서 파워젬과 곡옥 목걸이(사용하면 무적)를 구입합니다.
2. 플레이 할 캐릭터를 정한 후 그 캐릭터에게 강력의 반지, 기혈의 반지, 황홀의 반지를 착용합니다.
3. 해당 보스 층에게 도달하기 전까지 플레이 할 캐릭터를 망아상태로 엑스터시 게이지를 풀로 채운후에 해당 층으로 갑니다. (망아 상태 유지는 8층 노대미지 트로피 참고)
4. 보스와 전투가 시작되면 망아 상태의 캐릭터로 바꾸고 재빨리 곡옥 목걸이와 파워젬을 사용한 후 무기를 쌍검 또는 글러브로 바꿉니다.
5. 곡옥 목걸이를 사용한 후에는 무적이므로 보스에게 맞아도 맞은걸로 판정이 뜨질 않습니다. 보스에게 맞는거 신경쓰지 말고 곡옥 목걸이의 효과가 사라지기전에 타이밍을 잘맞춰 통상공격이나 엑스터시 콤비네이션을 퍼부우면 됩니다. (오보로의 경우 돌진기술이 많아 엑스터시 콤비네이션이 빗나갈 확률이 많으니 주의해 주세요)


 심연 서바이버 

무한 서바이벌 51층을 클리어했다.

무한 서바이벌을 여러번 플레이 하다보면 51층까지 가는건 쉬운일입니다만 초반에 어렵다고 하시는 분들은 무한서바이벌을 하면서 상점은 사용불가이지만 가지고 간 아이템은 사용이 가능 합니다. 무한 서바이벌을 플레이 하기전에 아이템을 충분히 구입한 후에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2회차에 얻는 트로피

이 공략에서 2회차는 바이올런트 난이도로 플레이 하는것으로 공략을 작성하였습니다. 버서크 난이도를 마지막에 하는 이유는 반지중 황홀의 반지가 있는데 이걸 착용하면 버스크 모드는 아주 쉽게 클리어가 가능하지만 가격이 비싸 어느정도의 돈 노가다를 한 다음에 사야하기 때문에 2회차는 바이올런트 난이도를 진행하면서 돈을 모으는게 시간을 절약할수가 있습니다.

엑스트라 스테이지에서 어느정도 돈을 모았다면 강력의 반지(공격력 증가)를 두개 사서 두 캐릭터에게 장착시키고 2회차를 진행해 주세요 (이 게임에서는 특수 효과가 있는 반지의 경우 두 캐릭터에게 같은 반지를 착용하면 효과가 두배가 됩니다.)  

모든 반지 구입하는데도 돈이 많이 들어가니 수련의 반지(착용하면 경험치와 돈 증가)도 최대한 빨라 2개 구입하여 두 캐릭터에게 장착시켜 주세요

2회차 부터는 게임도중 나오는 적을 모두 상대 할 필요없고 결계가 쳐있지 않으면 계속 앞으로 진행이 가능하니 결계가 없는 상태에서 싸우기 싫다면 이정표를 보고 그냥 진행하시면 됩니다.

 VIVA 찬바라 삼매경! 

스토리를 난이도 「바이올런트」로 클리어했다.

3회차에 얻는 트로피

3회차는 마지막 남은 버서크 난이도를 플레이 하여 완료합니다. 버서크 난이도를 플레이 하기전에 황홀의 반지를 구입 가능하면 반드시 한개 구입하여 장착한후 플레이 하세요 처음부터 망아 상태로 진행이 되는 버스크 난이도의 경우 황홀의 반지를 착용하면 엑스터시 게이지가 자동으로 차올라 엑스터시 콤비네이션이 넣기가 아주 쉬워 게임이 무지 쉬워 집니다. (앞서 말씀 드렸듯이 특수한 효과가 있는 반지의 경우 두 캐릭터가 같은 반지를 착용하고 있으면 효과가 두배가 됩니다. 예를 들어 황홀의 반지의 경우 아야와 사키 둘다 장착하고 게임을 플레이 하면 엑스터시 게이지가 차는 속도가 두배로 빨라집니다.)

 한층 더 찬바라 삼매경! 

스토리를 난이도 「버서크」로 클리어했다.

기타 트로피

이제 나머지 남은 트로피는 돈과 관련된 트로피 입니다. 엑스트라 스테이지나 챕터 선택으로 특정 챕터를 플레이 하여 나머지 못얻은 트로피를 얻으면 됩니다. 다만 플레이 하실때 100번 폭주와 망아 상태를 생각해가며 플레이를 해주세요


 이얏호! 

아야의 레벨이 99가 되었다.

최강 자매 트로피를 참고 하세요

 언니! 

사키의 레벨이 99가 되었다.

최강 자매 트로피를 참고 하세요

 최강 자매 

아야와 사키의 레벨이 99가 되었다.

이 게임은 레벨과 관련해서는 별도의 노가다가 필요없기에 1회차의 엔딩을 본 후에 엑스트라 스테이지를 몇번 플레이 하다보면 어렵지 않게 두 캐릭터의 레벨을 99로 만들수가 있습니다.

 멈출 수 없는 충동 

100번 폭주했다.

피로 물든 사지 트로피를 참고해 주세요

 피로 물든 사지 

100번 망아 상태가 되었다.

적을 처치하거나 적을 스턴상태에서 쿨 피니시를 발동하면 아래 이미지의 동그라미 친부분의 캐릭터 얼굴에서 게이지가 차오르게 됩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반정도 게이지가 차있는 상태) 이걸 부정 게이지라고 하며 부정 게이지가 가득 차면 1차 변신인 폭주를 하게 됩니다. (폭주는 일반공격으로 적을 공격하는 것보다 쿨 피니시로 적을 처치하면 옐로오브가 아닌 혈괴가 나오는데 일반 공격보다 빠르게 부정 게이지를 채워줍니다.)


1차 변신인 폭주상태가 되면 동그라미친 캐릭터 얼굴이 적을 공격할때마다 게이지가 차는게 아니고 금이 가기 시작하고 적을 계속 공격하여 금이 원안에 꽉차면 2차 변신인 망아 상태가 됩니다. 이 망아 상태로 변신하는것을 100번하면 트로피를 얻게 됩니다.

대부분 이 트로피를 제일 나중에 얻게 되는데 이 트로피를 노가다 하려면 아래의 방법대로 하면 됩니다.

1. 사키에게 기혈의 반지, 강력의 반지를 착용합니다.(기혈의 반지의 경우 여유가 된다면 아야에게도 착용)
2. 챕터 선택으로 챕터 4를 선택하여 바이올런트 난이도를 선택합니다.
3. 게임이 시작되고 아이템에 심장이 있다면 두개정도를 사용 합니다. (부정게이지 증가) 
3. 머드맨은 패링후 쿨 피니시로 심장과 혈괴를 얻고 일반적도 스턴을 만들어 쿨 피니시로 처리 합니다.
4. 사키가 폭주상태가 되면 일반 적을  공격을 하여 빠르게 망아 상태로 만듭니다.
5. 망아 상태가 되면 부정게이지가 모두 가라앉을때까지 적들을 공격하지 말고 피해 다닙니다.
6. 사키가 원래대로 돌아오면 3번부터 다시 반복
7. 챕터 클리어 이후 다시 재시작으로 트로피가 뜰때까지 반복하면 됩니다.

 바벨 도쿄의 집세 

현재 소지금이 1,000,000Z가 되었다.

사용한 금액이 아니고 현재 소지하고 있는 돈이어야 합니다.

 링 수집가 

모든 반지를 입수했다.

반지는 상점에서 구입할수가 있으며 메인메뉴 또는 게임도중 언제든지 구입이 가능 합니다. 처음부터 모든 반지를 파는게 아니고 나머지 물음표로 잠겨져 있는 반지의 경우 퀘스트의 보상으로 언락이 됩니다. 나머지 반지의 언락 조건은 퀘스트 트로피를 참고해 주세요 아래는 반지의 리스트 입니다.

 반지 이름             반지 효과                 반지 가격 
 증강의 반지체력이 증가한다 100,000
 강력의 반지 공격력이 증가한다 100,000
 호신의 반지 방어력이 증가한다 100,000
 무궁의 반지 체력이 서서히 회복된다 100,000
 행운의 반지 아이템 출현 확률이 증가한다 150,000
 기혈의 반지 부정 게이지가 빨리 증가하지만 방여력이 감소한다 300,000
 비연의 반지 간파 타이밍을 맞추기 쉬워진다 300,000
 흡혈의 반지공격이 명중하면 체력이 회복된다 1,000,000
 기교의 반지콜 콤비네이션 타이밍을 맞추기 쉬워진다 300,000
 황홀의 반지  엑스터시 게이지가 서서히 증가한다 1,000,000
 연격의 반지 히트 수의 지속 시간이 늘어나지만 공격력이 감소한다 100,000
 준족의 반지 이동 속도가 빨라진다 100,000
 절단의 반지 적 부위 절단 능력이 증가한다 500,000
 기절의 반지 적에게 공격이 명중했을때의 스턴치 상승량이 늘어난다 500,000
 반기의 반지 패링 타이밍을 맞추기 쉬워지지만 방어력이 감소한다 500,000
 수련의 반지 옐로 오브의 획득량이 증가한다300,000 
 혈호 촉진의 반지 공격력이 증가하지만 무기가 열화되기 쉬워진다 100,000
 혈호 억제의 반지 무기가 잘 열화되지 않는다 100,000

 반지 이름 반지 언락 조건
 기교의 반지 결과 화면에서 V랭크를 10번 달성
 황홀의 반지 엑스터시 콤비네이션을 100번 사용
 연격의 반지 연격중에 50번 교대 액션을 취한다
 준족의 반지 노 대미지로 미션을 5번 클리어
 절단의 반지 엑스트라 미션에서 50층 도달
 기절의 반지 적을 50번 스턴상태로 만든다
 반기의 반지 패링을 50번 성공
 수련의 반지 간파를 100번 성공
 혈호 촉진의 반지 망아 상태로 적 500마리 처치
 혈호 억제의 반지 쿨 콤비네이션 최종단으로 10마리 적 처치

 아이템 수집가 

모든 소비 아이템을 입수했다.

소비 아이템도 반지와 마찬가지로 메인메뉴나 게임도중 언제든지 구입이 가능 합니다. 돈이 있을 경우 게임도중 체력이 떨어졌을때 언제든지 회복약을 구입해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아래는 소비 아이템의 리스트로 모든 소비아이템을 구입하면 트로피를 얻게 되지만 곡옥 목걸이의 경우 가격이 비싸고 트로피 작업 이외에는 그다지 필요가 없기 때문에 트로피만 따고 싶으신 분은 모든 아이템을 구입하기 전에 시이브 파일을 USB나 PS PLUS에 옮긴후에 트로피만 따고 다시 옮겼단 파일을 덮어서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아이템 이름아이템 효과 아이템 가격 
 큐어 젬체력이 조금 회복된다 3,500 
 파워 젬일정 시간 동안 공격력이 상승 한다 8,000 
 래피드 젬일정 시간 동안 이동 속도가 상승한다 8,000 
 곡옥 목걸이일정 시간 동안 무적 상태가 된다 700,000 
 리커버리 젬지니고 있으면 사망시에 자동으로 부활한다 100,000 
 여신상 파편부정 게이지가 조금 감소한다 5,000 

처음에 상점으로 가면 잠겨있는 물품들이 있는데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나머지 잠겨있는 상품들이 언락이 됩니다.

 싹트는 탐구심 

퀘스트를 5개 클리어했다.

오네찬바라 오리진의 퀘스트는 총 15개로 이중 5개만 완료하면 트로피를 얻을수 있습니다. 아래는 퀘스트의 리스트로 본인에게 쉬운것들로 5개만 완료해 주세요

메인메뉴에서 퀘스트 항목을 선택하거나 게임도중 포즈화면에서 퀘스트 항목을 선택하면 언제든지 퀘스트의 진행상황을 알수가 있습니다.

● 연절의 여신 : 수많은 적을 연절로 쓰러뜨린다. (3000마리시 완료)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면 히트수(일명 콤보)숫자가 표시되는데 이 숫자가 표시될때 적을 처치하면 연절로 표시가 됩니다. 대부분의 적을 연절로 잡기 때문에 이 퀘스트는 신경 안써도 됩니다.

● 연격의 여왕 : 300HIT에 여러 번 도달한다. (100번 도달시 완료)
이 퀘스트도 신경안쓰고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 CF 마스터 AYA : 아야의 쿨 피니시를 어려번 성공시킨다. (1000번 도달시 완료)
아야로 플레이 할때 쿨 피니시 (적이 스턴 상태일때  +  버튼)를 성공하면 됩니다.

● CF 마스터 SAKI : 사키의 쿨 피니시를 여러 번 성공시킨다. (1000번 도달시 완료)
사키로 플레이 할때 쿨 피니시 (적이 스턴 상태일때  +  버튼)를 성공하면 됩니다.

● 아이템 드렁커 : 아이템을 여러번 사용한다. (200번 사용하면 완료)
아이템의 사용방법은 게임도중 포즈 화면에서 아이템 항목을 선택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 제노사이더 : 망아 상태로 수많은 적을 쓰러뜨린다. (2000마리 처치시 완료)
두번째 폭주상태인 망아 상태에서 적을 쓰러뜨리면 됩니다.

● 테크니컬 마스터 : 결과 화면에서 V랭크를 여러 번 기록한다. (100번 기록시 완료)
챕터 2를 노말 난이도로 완료하면 쉽게 완료할수 있습니다.

● 황홀한 연락 : 엑스터시 콤비네이션을 여러 번 사용한다. (1000번 사용시 완료)
엑스터시 게이지를 체워주는 황홀의 반지를 착용하면 쉽게 완료할수 있습니다.

● 연격의 맹우 : 연격중에 여러 번 교대 액션을 취한다. (500번 사용시 완료)
적을 뚜드려 패고 있을때 십자키  또는 를 눌러 캐릭터를 바꿔주면 됩니다.

● 쿨 마스터 : 쿨 콤비네이션 최종단으로 여러 번 적을 격파한다. (100마리 격파시 완료)
제일 까다로운 퀘스트로 공격 버튼을 누르는 타이밍에 따라 쿨 콤보를 넣을수가 있는데 마지막 콤보로 적을 죽이면 카운트가 됩니다. 버튼 누르는 타이밍은 옵션으로 가서 UI 표시 설정으로 가서 쿨 콤비네이션 바 표시를 ON으로 맞추고 게임을 합니다. 그러면 공격버튼을 누를때마다 게임화면 아래에 게이지가 표시가 되는데 하늘색 바에 맞게 버튼을 끝까지 눌러 마지막 공격으로 죽은 적을 카운트하게 됩니다. (이 퀘스트가 어렵다면 상점에서 기교의 반지를 사서 착용하면 적을 공격할때 하늘색 바가 늘어나 콤비공격이 쉬워 집니다.)

● 무결한 여제 : 노 대미지로 미션을 여러번 클리어 한다. (50번 클리어시  완료)
챕터 2를 노말 난이도로 완료하면 쉽게 완료할수 있습니다.

● 마스터 서바이버 : 무한 서바이벌에서 특정 층에 도달한다. (150층 달성시 완료)
엑스트라 스테이지의 특정층을 도달하면 됩니다.

● 가드 브레이커 : 적을 여러번 스턴 상태로 만든다. (500번 달성시 완료)
쉽게 적을 스턴상태로 만드려면 적을 공격할때  버튼을 연타하면 쉽게 스턴에 걸립니다.

● 패링 마스터 : 패링을 여러번 성공시킨다. (500번 달성시 완료)
패링은 적의 공격타이밍에 맞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 퍼펙트 이베이젼 : 간파를 여러번 성공 시킨다 (1000번 성공시 완료)
적의 공격을 타이밍에 맞춰  버튼을 누르면 화면이 약간 확대되면서 적의 공격을 피하는데 이걸 간파라고 합니다.

 시령 아종 

모든 종류의 각성 좀비를 쓰러뜨렸다.

각성좀비는 일반 좀비와 달리 검붉게 빛나는 좀비로 일반 좀비보다 공격력, 체력, 기동력이 뛰어납니다. 이 트로피는 1회차에 적을 남김없이 잡다보면 놓치지 않고 얻을수가 있습니다.

 CF 마스터 

쿨 피니시를 총 100번 사용했다.

적들을 공격하여 적들이 스턴상태가 되면(스턴상태가 되면 적의 머리위에 별이 뜹니다.) 적 근처에서  +  버튼을 누르면 쿨피니시 기술이 발동합니다. 이걸 100번 사용하면 됩니다.

적을 스턴상태로 쉽게 만드려면 공격버튼을  버튼으로 연속으로 공격하면 적이 스턴상태가 잘 걸립니다.

 패링 시작했습니다 

처음으로 패링에 성공했다.

패링 마스터! 트로피를 참고 하세요

 패링 적응했습니다. 

같은 보스를 상대로 5번 연속 패링에 성공했다.

패링 마스터! 트로피를 참고 하세요

 패링 마스터! 

같은 보스를 상대로 10번 연속 패링에 성공했다.

패링은 적의 공격 타이밍에 맞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 트로피를 쉽게 얻으려면 챕터 선택으로 챕터 2에 등장하는 뚱보시령(데부다)을 상대로 작업하면 됩니다. 데부다의 경우 플레이어와 떨어져 있으면 점프를 해서 플레이어에게 오는데 땅에 떨어질때쯤  버튼을 눌러 패링을 하세요 패링에 성공했다면 데부다를 패지말고 멀리 떨어져 있으면 다시 점프공격을 합니다. 이후 다시 패링 이런식으로 패링을 열번하면 어렵지 않게 트로피를 얻을수가 있습니다. (싸움이 시작된 후 데부다가 플레이어에게 점프하기 전에  버튼을 눌러 시점 고정을 해두면 패링하기가 편합니다.)

 커플링 

두 캐릭터가 같은 종류의 반지를 장비했다.

똑같은 아무반지 두개를 구입하여 아야와 사키에게 장착하면 트로피를 얻게 됩니다. 반지의 장착 방법은 메인메뉴에서 전투준비 > 플레이어 순으로 선택하여 반지를 장착하거나, 게임도중 포즈화면에서 플레이어 항목을 선택하여 반지를 장착할수도 있습니다.

 여신의 가호 

스토리에 등장하는 여신상을 모두 조사했다.

여신상은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생긴 석상으로 여신상에 가까이 다다가면 자동으로 체력을 회복시켜 줍니다. 게임내에 등장하는 여신상의 갯수는 총 11개로 11개의 석상에서 치료를 받으면 트로피를 얻게 됩니다. 모든 여신상이 숨겨져 있는게 아니라서 맵을 주의깊게만 살펴보면 쉽게 트로피를 얻을수가 있습니다.


아래는 여신상이 등장하는 챕터이며 이 트로피를 놓치고 엔딩을 봤을 경우 아래 리스트를 참고로 챕터 선택으로 여신상을 찾아 치료를 받으세요 (치료를 받은후에 챕터를 완료할 필요없이 바로 메인메뉴로 빠져나와도 저장이 됩니다.)

● 챕터 3 - 1개
 챕터 6 - 2개
 챕터 9 - 1개
 챕터 10 - 1개
 챕터 13 - 2개
 챕터 15 - 1개
 챕터 19 - 1개
 챕터 21 - 1개
 챕터 22 - 1개

 무시무시한 여동생 등장! 

스토리에서 처음으로 사키와 교대했다. 

사키를 플레이 할수 있게 된 후에 십자키  또는 를 누르면 캐릭터가 교대되고 트로피를 얻게 됩니다.


 CONGRATULATIONS!!!! 

모든 트로피를 획득했다.


반응형

+ Recent posts